광주시, 치아사랑 인형극 ‘충치없는 치아나라’ 공연
| 기사입력 2010-10-29 12:15:28

광주시 보건소(소장 임정남)에서는 10월 27일, 28일 이틀 동안 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관내 보육시설 및 사립유치원생 2,300여명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인형극을 공연했다.

이번 인형극은 ‘충치없는 치아나라’라는 제목으로 충치맨, 칫솔맨이 주인공인 인형뮤지컬 공연이다.



치아에 대한 중요성과 치아 관리법을 인형극이라는 흥미로운 장르를 통해 전달, 어린이들에게는 치아건강에 대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한편, 광주시 보건소는 ‘평생 구강건강의 초석은 유아기 치아관리 습관으로 시작 된다.’ 라는 이념 아래, 관내 보육시설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평생건치 치카치카 교실’을 운영, 구강보건교육 및 예방시술 등의 건강서비스를 전달하는 등 활발한 유아구강보건사업을 펼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을 계속 관리하기 위하여 지속적이고 다양한 시책을 적극 펼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