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의약업무종사자 친절교육 및 마약류취급자 교육 실시
관내 병의원, 약국, 안경업소 종사자 등 350여명 참석
| 기사입력 2010-07-20 10:56:02

이천시보건소에서는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난 15일과 16일 양일에 걸쳐 관내 의약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아울러 이번 교육에는 병의원과 약국에서 의료용 마약류를 취급하고 있는 마약류취급자를 위한 교육도 함께 실시되었다.



이천시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열린 교육에는 관내 의료기관, 약국, 안경업소 종사자 3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교육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각각 ‘의료서비스 향상교육’과 ‘마약류 관리에 대한 법률의 이해’ 순서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 ‘행복지수를 높이면 능률도 배가 된다’는 주제로 강의한 경희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이가령 교수는 “자신의 행복지수를 높임으로써 의료서비스를 받는 환자와 보호자에게 행복을 전달할 수 있다”며 “유쾌함과 자신감을 가지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강조하였다.

또 이천시보건소의 마약류 교육 담당자는 2부 순서에서 마약류의 안전한 유통과 관리를 위한 마약류취급자의 준수사항과 관련 법률에 대해 강의하며 마약류 취급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천시는 의료서비스 향상에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와 같은 교육을 통해 이천시의 선진의료문화를 정착하는 데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한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