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승진대상자 역량검증평가 실시
성과와 능력중심 인사 단행 예정
| 기사입력 2010-07-17 10:58:24

민선5기 황은성 시장 취임 후, 첫 정기인사를 앞두고 있는 안성시는 성과와 능력 중심의 공정한 인사를 위해 승진 역량검증평가 제도를 도입해 이 번 인사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승진역량검증평가는 승진 대상자의 역량을 검증하는 제도로, 외부 역량검증평가 위원들이 승진 대상자가 제출한 정책제안서의 평가와 면접을 통해, 승진 대상자의 역량을 검증하게 된다.



이번 역량검증평가는 공직자들도 고위직으로 갈수록 표면적인 지식이나 기술보다는 전략적 사고와 조정통합 능력, 의사소통, 리더십 등의 역량이 직무성과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승진 임용 전에 대상자가 앞으로 임용될 직위에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만한 역량이 있는 지를 사전에 검증하고자 시작되었다.



역량평가는 승진 대상자의 목표와 비전, 그리고 성과 및 시정 기여도 등에 비중을 두고 평가하게 되는데, 이 번 인사의 승진심사 대상자 모두가 평가대상으로, 역량검증평가를 위한 정책제안서는 전 직위 승진 대상자 모두 제출하되, 면접은 4-5급 승진 대상자만 보기로 하고, 나머지 직위 승진대상자는 서면평가만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황은성 시장은 “처음 시도되는 제도인 만큼 부족한 점도 있겠지만, 이번 시행을 토대로 드러난 문제와 개선의견을 적극 수렴해 계속 보완,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라며, “직원들이 정책제안서를 쓰느라 고생이 많았을 줄 알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고, 또 시정의 문제점과 비전, 그리고 발전방안에 대하여 진단하고 분석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 밖에 “인사에 관해서는 어떠한 청탁이나 줄서기도 배척한 공정한 인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안성시는 이 제도가 정착되면 인사의 신뢰성과 공정성이 높아지고, 자기개발의 동기를 제공하게 되며, 능력 위주의 인사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조직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