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수도꼭지 조형물로 시민 호평
음수대 기능 갖춰 실용성도 만점
| 기사입력 2010-06-23 14:27:51

광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앞에 설치된 수도 조형물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도 조형물은 상하수도사업소가 현재 위치(송정동 120-8)로 이전하며 지난 4월 설치한 것으로, 깨끗한 광주수돗물을 홍보하기 위해 설치됐다.



조형물은 사업비 1,900만원을 투입, 가로 1.5m, 세로 1.5m, 높이 4.5m로 설치됐으며, 스테인리스, 폴리카보네이트, FRP 등의 소재가 사용됐다.



수도꼭지에서 물이 쏟아지는 형상으로 맑고 깨끗한 광주수돗물을 상징하며, 조명시설을 갖춰 야간에도 세련된 모습을 자랑한다.



특히, 목마른 시민들이 언제든 목을 축일 수 있도록 음수대 기능을 갖춰, 더운 여름에 많은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송정동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시청사가 옮겨가면서 구시청 앞이 을씨년스러웠는데, 상하수도사업소가 들어오면서 주변을 단장해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며 “특히, 사업소 앞에 설치한 조형물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주변환경 개선과 수돗물 홍보를 위해 설치한 조형물이 시민의 사랑을 받게 돼 기쁘다”며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