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으로 만드는 “유기농 천연농약”
16일 파주녹색농업리더 100명 참여
| 기사입력 2010-06-18 13:33:45

파주시에서는 지난 6월 16일 유기농산물생산 집중교육을 통한 녹색농업전문가 양성을 위해 농업인 및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천연농약 전문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자연을 닮은 사람들” 조영상 대표의 강의로 친환경농업 중심원리와 중요관점, 친환경 토양관리제 제조시연(토착미생물, 맞춤형미생물 자가제조, 아미노산제조, 각종 영양제 제조 등) 및 천연농약제조(살충제·살균제, 미생물농약제조) 교육을 통해 초저비용 자연농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기존 유기농법이 고비용 자재에 의존해 관행농법보다 경영비를 과다하게 투자해 유기농산물의 가격이 소비자들에게 비싸다는 인식을 심고 있다며, 친환경 토양관리제 및 천연농약 등 자가 제조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며 농사를 지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이번 강좌를 수강한 교육생은 “어렵게만 느껴지던 유기농업이 이번 교육의 친환경 토양관리제 및 천연농약 제조 시연을 통해 자가에서 쉽게 실천이 가능하게 됐다”며, “오늘부터 친환경인증에 도전하고 유기농산물 생산을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천연농약 전문강좌 뿐만 아니라 유기농업기능사(자격증반) 과정운영을 통해 파주녹색농업을 이끌어갈 전문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을 추진중이며, 교육일정 및 내용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pajuro.net) 및 농업기술센터(☎940-481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