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구‘역사야 놀자’부여 역사 대탐방
| 기사입력 2010-06-14 16:05:38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강효석)는 지난 13일 자치센터 수강생과 수강생 자녀 160명이 참여하는 ‘역사야 놀자’ 행사를 가졌다.

‘부여 역사 대탐방’을 주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찬란한 고대문화를 꽃피운 백제 사비시대(538~660)의 수도인 부여 일대에서 진행됐다.



행사 참여자들은 삼천궁녀의 낙화암이 있는 부소산성, 백제 문화의 미적 수준을 직접 볼 수 있는 국립부여박물관, 전형적인 백제탑 양식을 보여주는 국보 제9호 정림사지 5층 석탑, 서동과 선화공주의 이야기로 유명한 궁남지 등을 견학하며 백제인의 뛰어난 예술 혼과 정신세계를 체험했다.



특히 어린이들은 학교나 역사책으로 접했던 현장을 직접 보면서 우리 역사의 한 장면을 사진에 담고, 역사적 사실을 수첩에 꼼꼼히 적어 역사현장을 기록했다.



중원구 관계자는“어린이들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해 자랑스런 한국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역사 대탐방 행사를 앞으로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