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심뇌혈관 질환, 사전 예방이 최선
찾아가는 심뇌혈관 질환 예방 관리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0-06-14 13:35:36

안성시 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시지부와 함께 안성시 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사진

심뇌혈관질환이란 심장혈관과 뇌혈관에 생기는 질환으로 심근경색, 뇌졸중, 치매 등이 있으며 중요장기인 뇌와 심장의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게 되면 심각한 장애와 사망에 이르게 되어,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심뇌혈관질환을 사전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유무를 확인하고 질환이 발견되면 지속적인 진료와 투약치료를 해야 한다. 또한 하루 30분 걷기 운동, 저염식이 요법 및 금연 등은 고혈압과 당뇨병 고지혈증 관리에도 효과가 있다.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심근경색증을, 갑작스런 반신마비나 감각이상, 언어 장애, 의식저하는 뇌졸중을 의심해 볼 수 있다.



급성 심근경색증이나 뇌졸중은 시간을 다투는 질병으로, 민간요법이나 미숙한 대응으로 시간을 허비하면 귀중한 생명을 잃을 수도 있어, 가족이나 주변에서 의심환자가 발생할 경우, 국번 없이 119 또는 1339 응급센터로 연락해, 병원 응급실이송 등의 신속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