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고혈압 자조교실 운영
| 기사입력 2010-06-08 14:02:55

광주시 보건소에서는지난 4일 오후 분당 서울대학병원 유현정 간호사가 보건소 회의실에서 고혈압ㆍ 고지혈증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고혈압 자조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고혈압ㆍ고지혈증의 정의, 원인, 종류, 증상, 관리방법 뿐만 아니라, 고혈압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협심증,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 등 기타 합병증에 관한 교육까지 실시함으로써 질병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증진시켰으며,대상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만성질환에 대해 궁금한 사항과 잘못된 상식을 확인하는 시간을 통하여 질환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켰다.



고혈압 자조교실은 6월 4일부터 6월 25일 기간중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4주 과정으로 운영 될 계획이며, 약물요법, 식이요법, 운동요법, 스트레스 관리 등에 대하여 질병관리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교육 후에는 혈압 측정, 질병 정보지, 수첩배부를 통해 자가 관리 능력 배양 및 합병증 예방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