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바른먹거리 로컬푸드와 함께
| 기사입력 2010-06-08 13:58:24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안요환 )는 바른먹거리 정착을 위한 로컬푸드 (Local Food) 교류체험을 지난 5일 실촌읍 삼합리 가바쌀 조성단지와 퇴촌면 정지리에서 인천시 부평구 부평아파트 단지 소비자들과 함께 실시하였다.



로컬푸드(Local Food)란 먹을거리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를 최대한 줄여 직거래를 유도함으로써 식재료의 신선도를 높이고 농민들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여 도․농 상생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에는 실촌읍 친환경 가바쌀 조성단지(10ha)에서 우렁이를 직접 방사하여 친환경농업을 몸소 체험하였고, 퇴촌면 정지리에서 토마토 직거래 추진 및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을 견학하여 광주시의 농산물을 홍보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되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로컬푸드 교류체험을 추진하여 광주시 농업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먹거리 정착을 위하여 좀더 체계적이고 알찬체험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