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은 현충일에 태극기를 게양합시다.
| 기사입력 2010-06-03 14:23:16

광주시는 ‘제55회 현충일’을 맞아 태극기 조기 게양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조기 게양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정신과 위훈을 기리는 것으로, 정부에서는 현충일(6.6) 당일 오전 7시부터 밤 12시까지 게양을 권하고 있다.



게양방법은 깃봉에서 깃면의 너비(세로길이)만큼 내려서 게양하면 되며, 통행에 지장을 주거나 깃대가 짧은 경우에는 조기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최대한 내려서 게양하면 된다.



게양위치는 밖에서 바라볼 때 대문 또는 세대별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이다.



악천후일 경우 게양하지 않거나 날씨가 갠 후 게양하면 되며, 가로기와 차량기는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이므로 현충일에는 태극기를 달지 않는다.



태극기는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시관계자는 “현충일 오전 10시부터 1분간 묵념사이렌을 취명할 계획”이라며 “민방공 대피사이렌이 아닌 만큼 놀라지 말고 경건한 마음으로 묵념 후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돌아가면 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