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튀는 아이디어로 화성시를 바꾸자
| 기사입력 2010-05-30 11:46:25

화성시가 소속 공무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이달의 아이디어 상’을 마련하고 5월의 아이디어 상으로 선정된 2건에 대해 시상식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직원들의 창의적 의견과 고안을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행정의 능률을 도모하기 위해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지만 저조한 실정”이라며 시 소속 공무원의 관심을 유도학기 위해 ‘이달의 아이디어 상’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는 이를 위해 내부행정망에 ‘상상더하기’코너를 마련,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으며 지난 3일부터 23일까지 접수된 총 11건의 아이디어를 접수, 이중 심사단 평가를 통해 우수아이디어 2건을 선정했다.



2건의 우수아이디어는 주택과 최진환 신도시주택담당이 제시한 제부도의 물빠짐을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제부도 좌측편에 설치된 전기철탑을 경관조명으로 바꾸자는 아이디어와 재난안전과 안진우씨의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자는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한편 시는 이날 선정된 2건의 아이디어를 향후 제안제도 운영절차에 따라 상반기중 심사하여 시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