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 파주를 만나다 ’
군(軍)장병을 위한 파주시 문화관광 투어
| 기사입력 2010-05-20 14:42:23

역사도시, 평화도시, 문화예술도시 파주체험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문화원(원장 민태승)이 주관하는 2010년 군(軍)장병을 위한 파주시 문화관광투어가 관내 군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다.

‘청년! 파주를 만나다’란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역사도시 ․ 평화도시ㆍ 문화예술도시 파주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홍보함으로써 군장병의 전역 후 잠재 관광객 확보는 물론 파주시의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성과를 거두고자 추진되고 있다.

특히, 올 해에는 전문 교육강사를 통해 파주의 역사문화유적지에 대한 자세한 해설과 함께 파주시의 평화도시, 문화예술도시의 현장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장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투어사업에는 올 9월까지 모두 25회에 걸쳐 관내 4개 사단 장병 1천여명이 참가한다.

투어에서는 파주의 대표적 역사유적지인 황희선생유적지와 율곡선생유적지를 방문해 황희선생의 청백리 정신과 율곡선생의 철학정신을 일깨우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임진각관광지를 찾아 세계 유일의 분단국인 우리나라의 현실을 실감하고 세계평화로 나아가기 위한 파주시의 평화도시 이미지를 흠뻑 느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밖에도 헤이리와 영어마을을 방문해 문화예술도시 파주의 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투어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이윤희 파주지역문화연구소장은 “파주시에서 군생활을 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파주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것은 자신의 근무 지역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긍심을 높일 뿐 아니라 미래 관광객을 확보하는 측면에서 매우 바람직한 사업”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