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 제로화 6단계 함께 해요
권선구, 남은 음식제로 운동 캠페인 실시
| 기사입력 2010-05-18 15:29:20

지난 17일 권선구청 공무원과 권선구음식업지부가 함께 수원버스터미널에서 '남은 음식 제로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회원들은 어깨띠를 부착하고 터미널 상가를 돌며,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와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남은 음식 제로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하였다.



위생적이고 청결한 식단표 작성요령, 가정에서도 빈그릇 운동 실천하기 등이 적힌 리플렛을 배부하여, 음식물 쓰레기 제로화 6단계 실천요령을 홍보하였다.

장보기→조리→먹기→설거지→퇴비화→화분으로 농사짓기 6단계에서, 장볼 때 장바구니 사용, 냉장고에 음식물 목록부착, 오래된 재료부터 우선 조리하기, 딱 먹을 만큼만 조리하기, 물 받아 설거지하기 등을 실천하여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다.



구 관계자는 “건전하고 성숙된 시민의식으로 음식물쓰레기에 동참하여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건설에 이바지하도록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 가정과 식당 등에서의 실천이 환경을 보호하는 첫걸음이니 만큼 많은 사람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