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막걸리 안성마춤쌀로 빚은 거 맞나요?”
범시민 안성 쌀사랑 결의대회
| 기사입력 2010-05-04 11:33:16

쌀소비 감소에 따라 농업인을 돕고 안성쌀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범시민 안성쌀 사랑 결의대회’가 5월3일 안성시민회관에서 열렸다.

안성시장 권한대행 양진철 부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안성시 지역농협에서 는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지난해보다 20% 증가한 4천3백여 톤을 타지역에 비해 높은 가격에 전량 수매하였다”며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우리지역에서 우선 소비하기 위해 조합원과 농협, 행정이 마음과 뜻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안성시와 농협, 시의회, 안성교육청, 안성경찰서, 안성소방서, 안성국립한경대, 안성상공회의소, 안성시농민단체협의회,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음식업중앙회안성시지부, 안성시골프장대표자모임 등이 함께 협약을 체결하였고, 이 자리에서 각 결의대회협의체 12명의 민․ 관 합동 인원으로 구성된 ‘안성쌀 홍보대사’를 위촉하였다.

‘안성쌀 홍보대사‘는 타지역에서 벌이고 있는 중저가미의 공격적 마케팅에 대응하여, 안성쌀의 안정적 유통망을 구축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조직의 대표자들로 구성되었으며, 행정기관, 생산자, 소비자 등의 다양한 층으로 포진되어 앞으로 안성쌀의 판매에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안성시와 안성마춤농협시지부, 지역농협 등은 안성쌀의 집중 마케팅을 위해, 경기도 고양시와, 성남, 수원에서 이달과 다음달에 걸쳐 새봄맞이 안성쌀 판촉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 후에는 안성쌀 소비 촉진을 위해, 안성쌀로 만든 막걸리 1병과 안성떡이 기념품으로 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