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관문실내체육관 내달 1일 개관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3-04 08:20:01

과천시가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신체활동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관문체육공원 경내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고, 3월 한 달간의 시험운영을 거쳐 내달 1일 정식 개관한다.



새로 문을 여는 관문실내체육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에 연면적 3,021.08㎡ 규모로 체육관, 탁구장, 다목적실 등 각종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과천CS에서 운영을 맡게 된다.



시는 특히 체육관에서 소비되는 에너지 대부분을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청정에너지로 충당하도록 설비하고 우수재생시설과 대형 공기순환기를 설치함으로써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시는 내달 개관을 앞두고 배드민턴, 농구, 탁구, 스포츠댄스, 주말체육교실 등 각종 생활중심 체육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오는 15일부터 수강생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체육관 운영주체인 과천CS 이성재 이사장은 “이용객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부응한 다채로운 실내체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공원과 실내체육관을 즐겨 찾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