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황송공원 내 실외 게이트볼장 2면 증설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2-10 15:34:36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2472번지 황송공원 내 게이트볼장이 증설될 계획이다.



시는 현재 황송공원 내 운영 중인 연면적 478㎡ 규모 실내 게이트볼장과 실외 게이트볼장(17m*22m) 이외에도, 내년 2월 초까지 각 374㎡ 규모의 실외 게이트볼장 2면을 증설·운영해 성남시민들이 푸르고 쾌적한 환경에서 게이트볼을 즐길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봄 황송공원 내에는 부지면적 2,980㎡상에 휴게공간을 포함한 총 4면의 게이트볼장이 마련된다.



이를 위해 시는 총 6억원을 투입, 지난달 5일부터 실외 게이트볼장 증설을 위한 공사에 들어갔다.



특히 시는 이번에 증설하는 실외 게이트볼장은 여름철 우천 기간에도 시민들이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투수 콘크리트를 타설하고, 맹암거와 배수로를 설치토록 설계했다.



또 게이트볼 동호인들 대부분이 노인임을 감안, 무릎보호를 위해 구장 표면을 인조잔디로 포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성남시 게이트볼 동호인들은 마땅한 구장이 없어 각종 대회 때마다 일반 운동장에 임시 게이트볼장을 설치해 대회를 개최해 왔다”면서 “내년 봄 게이트볼장 증설공사가 완료되면 성남시민들의 생활 체육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