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만안배드민턴장 개장!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2-01 10:40:42

안양시 만안구 안양2동 만안배드민턴장이 지난 27일 개장했다.



안양시가 3억5천만원을 들여 신설한 만안배드민턴장은 755㎡면적에 가로 13.4㎡×세로6.1㎡규격인 6면의 코트가 마련돼 있다.



특히 바닥을 마사토로 설치해 무릎관절에 영향이 적도록 했다. 아울러서 채광과 환기를 위해 천정에 무등록 벤취레이터를 설치했고, 하단부에는 미닫이창을 내 날씨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조명 또한 녹색정책에 부응하고자 400룩스 이상으로 조도를 맞춘 에너지 효율 1등급 무전국램프를 설치해 시야에 방해받지 않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만안배드민턴장은 지난 1995년 박달로우회도로를 건설하면서 생겨난 교량하단부 유휴지를 활용해 운영돼 오다가 주민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시가 새로 조성했다.



이날 열린 개장식에는 이필운 안양시장과 배드민턴 동호회, 지역주민들이 참석했으며, 최신 시설의 배드민턴장을 갖게 된데 대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