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국제모자이크컬쳐 콘테스트(IMC) 금상 수상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1-27 13:49:01

지난 23일 폐막한 일본 하마마츠시에서 개최된 ‘국제모자이크컬쳐 콘테스트(IMC)’에서 고양시가 출품한 ‘사물놀이’가 3D분야 금상(Excellence 3D, Gold Medal)을 수상하였다.



‘국제모자이크컬쳐 콘테스트(IMC)’는 지난 2000년부터 3년 주기로 개최되는 모자이크컬쳐 작품의 국제경쟁대회로서, 올해 25개국 58개 도시, 33개 기업이 참여하고 91개 작품이 출품, 전시되었으며 일본 관람객만 120만명이 다녀간 대규모 행사이다.



고양시는 이 대회의 향후 유치 가능성을 타진하기위해 처음으로 참가를 결정하였기 때문에 10억~40억에 이르는 대규모 예산을 투입한 타 수상작들에 반해 1억이라는 적은 예산으로 대회에 참여하였다.



그러나 뛰어난 작품성과 기술력으로 행사기간 내내 높은 관심과 인기를 끌어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고양시는 2015년 대회 유치를 목표로 차기 대회 참가, 국제모자이크컬쳐위원회와 접촉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화훼테마파크 조성, 꽃박람회 개최 등과 연계하여 꽃의 도시로서의 국제적 위상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는 부산시와 인천시가 참여하여 부산이 3D분야 은상을 수상하였고, 3D 분야 최고상인 영예상(Honorary Award 3D)은 중국 상해와 북경이, 전체분야 최고 영예상(Grand Honorary)은 캐나다 몬트리올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