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엽 밟으며 가을 정취 만끽
덕양구 11월 말까지 낙엽의 거리 조성 운영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0-27 14:04:36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정구상)는 낙엽이 있는 추억의 거리를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덕양구는 주요 도로변에 가로수가 단풍이 곱게 물들어 가을의 정취가 무르익고 있어, 낙엽이 집중되어 있는 충장로, 화중로, 한우물로, 덕양구청 보행자 도로 등의 4개구간 5km를 중심으로 이달 말부터 11월말까지 낙엽의 거리를 선정하여 시민들이 가을의 정취에 흠뻑 젖을 수 있도록 일정기간 낙엽을 유지하기로 했다.



더불어 일정기간 유지한 양질의 낙엽은 즉시 수거하여, 퇴비로 사용하고자 낙엽을 요청한 농장주 등에게 제공함으로써 퇴비와 부엽토로 활용 “가을의 정취 만끽과 예산절감” 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가을 낙엽의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은 노랗고 붉게 물든 낙엽을 밟으며 도심속에서 가을 단풍의 아름다움을 흠뻑 느끼고, 온 가족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매우 좋다는 반응이다.



구 관계자는 “낙엽을 일정기간 유지하면 일부 시민들은 불편을 느낄 수 있지만 많은 시민들이 가을 끝자락의 정취를 만끽하는 차원에서 이해와 배려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