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사업 ‘가속도’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0-09 10:30:19

과천시가 도시경쟁력과 자족도시 창출을 위해 시정의 핵심과제로 추진 중인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사업이 가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7일 과천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과천지식정보타운 개발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 데 이어 과천시의회 보고 및 주민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발 빠른 행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 2008년 12월 과천지식정보타운 건설 주민 공람 및 공청회를 거쳐 지난 4월 경기도에 도시개발구역 지정을 요청했다. 이에 경기도가 지난 8월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마치고 9월 국토해양부에 승인을 요청함에 따라 금년 내 구역지정이 확정될 전망이다.



따라서 과천시는 우선 국토해양부의 개발제한구역 해제 승인과 경기도의 개발계획 승인을 거쳐 늦어도 2010년 하반기부터는 토지보상에 착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어 시는 오는 2011년에는 토지보상을 완료하고 기반조성 공사 착공과 함께 이르면 2012년부터 토지 및 주택분양에 들어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과천시와 한국토지공사가 공동으로 갈현동과 문원동 일대 1,274,000㎡(약 38만5천평) 부지에 조성되는 지식정보타운에는 e-런닝, 게임, IT기반의 R&D 등 첨단산업 연구단지와 4,900세대의 주거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