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문화대축제 제24회 회룡문화제 다채롭게 펼쳐져
의정부시, 다음달8일부터 11일까지 시내 일원에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0-04 00:27:12

올해 24회째를 맞이하는 의정부시의 대표적인 축제인 회룡문화제가 다음달 9일 경기도제2청사 앞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열린다.



개막일인 9일 제2청사앞 잔디광장에서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볼 수 있는 궁중줄놀이와 버들개농요, 정주당놀이, 변검, 양주소놀이굿, 퓨전국악단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 회룡난장과 다채로운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마당이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날은 시민의날 기념식도 함께 치러진다. 모범시민 표창과 개막 퍼포먼스인 회룡 용그리기와 시립무용단, 경민대학, 신흥대학의 회룡무용극이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시민들을 위한 축제로 설운도, 이선희, 장우, 조항조, 김수희, 박주희 등 유명가수의 축하공연과 이어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한편 시민 동아리의 예술작품 등을 한데 모은 종합전시가 8일부터 11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신종인플루엔자로 예년에 비해 행사규모와 기간을 대폭 축소.단축하였으며 특히 축제를 한 지역에 편중하지 않고 시 전역에 골고루 문화 향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민참여프로그램을 다양화 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