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습니다. korea. 행복하게 잘 살게요!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9-03 12:32:50

시흥시 대야동 ○○○웨딩홀에서 지난 28일에 다문화가정의 합동결혼식이 거행되었다.



결혼식의 주인공은 태국 타리네를 포함 총4쌍으로 남편을 따라 우리나라로 시집온 뒤 자녀양육, 문화적응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사정으로 결혼식을 치르지 못한 다문화가족이다.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이러한 다문화가정의 어려운 사정을 알고 결혼이주여성들이 좀더 한국사회에 애착을 가지고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하게 하고자 사업비를 지원함으로써 다문화 합동결혼식을 추진하게 되었다.

직접 합동결혼식을 준비한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옥화)에서는 신랑? 신부 화장 및 의상, 신부 친구들의 한국노래 축하합창, 그리고 신부들의 우리나라 친정 엄마결연으로 폐백까지 하는 등 세심한 부분 하나하나를 준비함으로써 합동결혼식을 더욱 빛나게 해주었다



결혼식의 주례를 맡은 한광식(전 민주평화통일자문 시흥시협의회장)씨는 “살다 보면 힘든 일이 생기기만 건강이 제일이고 서로 같이 할 수 있는 취미를 가져 같이 즐기고 서로 부부라고 하더라도 해야 할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다”는 주례사로 결혼식을 축하해 주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