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 자연 속으로 신나는 체험학습 떠나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8-14 10:03:31

정왕3동주민자치센터는 지난 7일부터 1박 2일간 어린이와 가족, 주민자치위원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도 횡성군 주천강일대에서 『2009 여름방학 어린이 현장체험학습』을 개최하였다.



이른 아침부터 잠이 덜 깬 어린이들은 부모님이 챙겨준 짐보따리를 한 가방씩 메고 버스에 올랐다. 오전 10시쯤 목적지에 도착하여 마을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눈 후 숙소에서 짐을 풀자마자 자연이 살아 숨쉬는 넓은 들판에서 감자, 고구마캐기, 옥수수따기 등 농촌체험을 하였다.



작은 고사리손으로 송글송글 맺힌 이마의 땀을 닦으며 자신이 수확한 농작물들을 신기한 듯 만져보고 느끼면서 자연의 신비함을 깨닫는 순간을 만끽했다.



오후에는 주천강에서 송어도 잡고 물놀이도 하면서 오전의 열기를 식혔다. 다소 낯선 송어잡이에 아이들은 신기해하면서도 자신의 팔뚝보다 큰 송어를 잡으며 연신 놀라움과 감탄의 함성을 질러댔다.



저녁에는 낮에 잡은 송어로 만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폭죽놀이를 즐겼으며, 부모님과 떨어져 하룻밤을 보내는 느낌과 부모님의 감사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 오전에는 근처 민족사관고등학교에 들러 아이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하였다.



정왕3동주민자치센터는 2008년부터 여름방학 체험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집 일주일만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황순도 주민자치위원장은“체험학습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은 지역 어린이들에게 다른 지역에 대한 관심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부모님들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만큼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호응도가 높은 만큼 향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