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을 찾아 떠나는 여름천문교실 대성공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8-11 09:02:01

의정부시 지식정보센터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주시 남면초교 양덕분교에서 관내 초등학생 5~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2009년 여름방학 천문캠프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별☆을 찾아 떠나는 여름천문교실!」이라는 주제로 기존의 천문교실과는 차별화 된 교육으로 도시를 벗어나 야영을 통해 주변 자연을 체험하고 더불어 천문학에 대해 배워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행사일정은 첫째날은 과학도서관내에서 이론교육과 만들기 교육을 실시하였고 2,3일차는 양주시 남면으로 이동하여 야외 텐트설치부터 야간관측, 에어로켓발사, 태양안경 만들기, 부모님께 편지쓰기 등 다양한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을 실시한 설문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수업에 대해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게 나왔으며 1박2일의 캠프기간이 너무 짧다며 향후 캠프기간을 늘려달라는 의견이 많았다.



지식정보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의 목적은 단순한 관측캠프가 아니라 요즘 학생들이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의 제공이라는 측면이 더 크다며 향후 캠프의 인원과 기간을 더 늘려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