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갯골여행 출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8-04 14:45:08

시흥시 갯골축제는 7월 31일 오전 10시부터 자연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갯골여행 과 여름밤 별자리 관찰체험 프로그램 을 시작으로 출발하게 된다.



별자리 관찰체험은 우주의 신비로움을 직접 체험하고, 우주에 대한 탐구 의식 고취 및 우주과학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게 함과 더불어 미래 우주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와, 천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과학하는 정신의 길잡이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의 주요구성은 전국의 비슷한 축제를 탈피하여 갯골생태공원의 특성을 살리기 위한 생태. 환경. 교육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오는 8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의 메인 일정 이외에도 축제를 전후하여 여름방학기간 동안 보다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생태환경교육축제로 지역 자원의 우수한 생태환경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시흥시 갯골축제’는 생태 환경 교육을 기본 목표로 우리의 소중한 자원인 갯골이 특별하고 보호받아야 한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축제이다.



금년으로 4회를 맞이하는 갯골축제가 지역의 자산인 갯골의 소중함을 중요시하며 생태 환경 교육을 생각하는 최고의 축제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소중한 가족과 친구, 연인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의장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