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자비 푸드마켓 개장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7-14 14:46:45

의정부시가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위해 10일 오후2시 신곡동 708-2번지에 의정부 자비 푸드마켓을 개장 했다



푸드마켓은 기부받은 식품을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형식의 푸드뱅크를 발전시킨 형태로 저소득층 주민이 직접 편의점 형태의 마켓을 방문하여 식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이용자 친화형 매장이다.



이번에 문을 연 자비푸드마켓은 저소득층 결식문제 해소 등 사회복지 증진을 위하여 비영리단체인 좋은 일 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 운영하게 된다.



푸드마켓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주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품목은 쌀을 비롯해 라면, 통조림, 세제류 등 생필품 위주로 이용물품이 공급된다.



푸드마켓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6시(월-금)까지로, 이용자는 매월 3회로 1회당 5개 품목이내의 20,000 - 30,000원 상당의 물품을 이용할 수 있다.



공완식 복지지원과장은 푸드마켓이 시작단계이지만 앞으로 식품기부처를 발굴하고 조직적 전달체계 구축 등 지역사회의 협조를 통해 더욱 많은 인원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