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갯골축제 한마당 8.14~16 ‘갯골은 지금 생태환경 특별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7-10 08:53:40

시흥시는 전 국민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경기불황의 상황을 감안하고 지역과 주민을 위한 축제를 슬기롭게 개최하고자 갯골축제의 예산을 50% 절감, 소모성 행사나 무대공연 등을 배제하고 지역의 우수성을 살리는 생태환경에 포커스를 맞춘 ‘생태. 환경. 교육 2009 갯골축제’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2009 갯골축제’는 생태. 환경. 교육을 기본 목표로 우리의 소중한 자원인 갯골이 특별하고 보호받아야 한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갯골은 지금 생태환경 특별시’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갯골축제는 전국의 비슷한 축제를 탈피하여 갯골생태공원의 특성을 살리기 위한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들로 축제를 구성하였다. 8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의 메인 일정 이외에도 축제를 전후하여 여름방학기간 동안 보다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생태환경교육축제로 지역 자원의 우수

한 생태환경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생태환경을 오염시키는 무대설치, 연예인 초청공연, 물놀이, 야간폭죽 등 생태공원에 적절치 못한 요소는 일체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 프로그램 운영 시간도 공원에 서식하는 야생조류 및 식물 등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로 제한 운영할 계획이다.

2009년 4회째를 맞이하는 갯골축제가 이제 곧 개막을 앞두고 방문객 수가 아닌 축제의 내용을 평가받을 준비를 하고 있다. 과도기를 맞이한 갯골축제가 지역의 자산인 갯골의 소중함을 중요시하며 생태, 환경, 교육을 생각하는 전국 최고의 축제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