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수6통 경로당 준공식 가져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6-30 09:21:17

시흥시는 지난 6월 19일 계수동 179-33번지 소재 경로당에서 마을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수6통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그동안 지역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이던 사랑채에서 지역 노인들이 마음껏 여가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시장, 지역구 도․시의원, 마을주민 등 다수가 참석하였으며 부대행사로 흥겨운 시흥시립전통예술단 풍물 놀이패 공연과 기념식, 테이프 커팅 및 현판식, 시설순시 순으로 진행됐다.



본 경로당은 지역내 어르신들의 여가시설을 건립하고자 하는 마을전체 주민들의 바람이 있었으며 마을공동기금으로 경로당 건축비의 일부를 부담하였으며 시에서는 건축비 1억 3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오늘 준공식을 갖게 되었다.



주요시설은 거실과 할아버지․할머니방, 화장실 등 어르신들을 위주로 설계, 시공되었으며 또한 시에서는 경로당 운영. 난방비 지원과 필요 지역별로 노인여가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