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진 작가의 ‘책 낭독회’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6-30 09:20:55

안양시가 ‘지란지교를 꿈꾸며’로 대중적 명성을 얻은 유안진 작가를 초청해 책 낭독회를 연다.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은 책 읽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6월 독서캠페인 ‘책 낭독회’를 오는 26일 오전 11시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지난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책 낭독회에서 유안진 작가는 열세 번째 신작 시집 <거짓말로 참말하기>를 낭독도서로 선정해 시민들이 작가와 함께 시를 낭독한 후 시인이 직접 작품 해설을 해줌으로써 작품세계를 폭넓게 이해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유안진 작가는 소비자아동학부에서 발달심리학 아동양육론 등을 강의해 왔으며 한국의 전통육아발달에 대한 연구서를 내기도해 많은 육아정보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석수도서관 관계자는 “책 낭독회는 책읽기의 색다른 체험의 기회로 시민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책의 도서 안양으로써 책 읽는 문화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책 낭독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펼치는 전국 ‘책, 함께 읽자’ 독서캠페인으로 매월 1회 전문 작가를 선정 책을 읽어줌으로써 책의 올바른 이해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