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경기, 산․학․연․관 힘 모은다
26일, u-경기포럼 발기인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09-05-28 19:23:50

경기도는 유비쿼터스 관련 정보와 산업 동향을 연구하고, 지역내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도내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이 참여하는 「사단법인 u-경기포럼」의 발기인대회를 5월 26일 오후 2시아주대학교 율곡관에서 개최했다.

u-경기포럼은 21세기 신성장 동력인 유비쿼터스 관련 산업의 활성화와 유비쿼터스 기반 지역특성화를 통해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u-경기」비전과 연계, 경기도가 명실상부한 국제 비즈니스 허브로 도약하고『新지식기반 u-경기 선진화』를 내실 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각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경기도는 발기인대회를 가진 후 6월 24일에는 “u-경기포럼” 창립기념세미나를 개최하여 u-경기 구현을 위한 추진실태 및 발전방안을 토의할 계획이며, 세미나에선 유비쿼터스 법․제도와 산업동향 및 기술 등의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국내외 관련 기관과의 글로벌 협력체계 구축과 산․학․연․관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 지원 등 산업 활성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오늘 있었던 u-경기포럼의 발기인대회에는 서문호 아주대학교 총장, 구호환 한국정보통신대학장, 김학선 삼성전기 상무 등 학계, 정보통신 관련 기업, 전문 연구기관 등에서 4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도내 소재 대학 및 중소기업의 참여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u-경기포럼에는 유비쿼터스 경기 구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중순에 개설될 홈페이지(www.u-gg.go.kr)에서 산․학․연․관을 포함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한편 초대의장으로 선출된 아주대학교 서문호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단법인 u-경기포럼의 초대 의장직을 맞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포럼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참석자에게 유비쿼터스를 관련 산업의 활성화와 고용 창출 등 지금의 어려운 경제 상황을 타개하고 국가경쟁력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