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임진강 수질정화 국토대청결 활동 전개
지난 9일 정화활동으로 쓰레기 5톤 수거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22 15:22:46

파주시는 지난 9일 임진강 금파취수장 일원에서 파주시, 자율방재단 및 자원봉사단체협의회 등 민간단체 200명이 참여해 저탄소 녹색환경 조성을 위한 임진강 수질정화 국토대청결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해 집중호우로 임진강 주변에 떠내려 온 재해쓰레기와 수질을 오염시키는 각종 수중 쓰레기를 수거하고자 자율방재단 스쿠버 요원과 자원봉사자가 고무보트 6대를 동원해 리비교에서 눌노천까지 약 4km 구간에서 폐타이어, 폐어망등 쓰레기 약 5t을 수거했다.

이번 국토대청결 활동을 통하여 파주시민의 젖줄인 임진강 수질을 향상시켜 시민에게 더욱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함은 물론 수변 정화 활동을 통하여 자연환경을 사랑하고 가꾸는 깨끗한 파주 만들기 운동을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파주시 관계자는 “국토대청결 활동은 환경보전을 생활화하는 실천운동으로 앞으로 강, 하천 등을 대상으로 자율방재단 산하 수난단체와 협조하여 깨끗한 파주를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