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명사와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변화 다짐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9 19:00:08

포천시(시장 서장원)에서는 공무원 역량개발과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매 분기별로 개최되는 명사와의 만남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4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공무원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박명재 CHA의과학대학교 총장을 초청해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금번 강연의 강사로 초청된 박명재 총장은 청와대 행정비서관,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을 거쳐 행정자치부 장관까지 역임했으며 오늘 강연은 본인이 공직에 몸 담으면서 느꼈던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자세와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을 후배 공무원들에게 강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박명재 총장은 강연을 통해 공직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촉구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공직자의 결단을 요구함으로써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강연에 참석한 포천시 공무원들은 강연을 마친자리에서 한결같이 공무원으로서의 사명감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각오를 새롭게 하는 분위기였다.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많은 지역 내․외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지속적으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