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우리는 노란옷의 천사
화현면적십자 봉사회 결성식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9 18:50:46

대한적십자봉사회경기도지사 포천지구협의회장(회장 윤옥순)은 지난 4. 13(월) 화현면사무소에서 화현적십자봉사회 결성식을 했다.

이 자리에 윤금영 경기도지사협의회장 를 비롯하여 연효숙 등 관계직원들과 포천시의회 의원, 화현면장, 화현면 주민자치위원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첫 발을 내딛는 화현적십자봉사회원들을 위해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그 동안 화현면에는 적십자 봉사조직이 없어 인근 일동봉사회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 및 소외된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을 하여 오던 중 화현면에 적십자봉사회가 없는 것에 대하여 평소 안타까움이 컸던 장미환 화현면장의 적극 주선과 봉사의 싹을 피우기 위해 노심초사 지원한 윤옥순 포천지구협의회 회장 및 평소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양영학 전 의용소방대장의 봉사 의지에 따라 결성이 이뤄지게 됐다.

총 22명(남 7명, 여 15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화현적십자봉사회(회장 양영학)는 출발이 늦은 만큼 앞으로 선배 봉사원들의 뒤를 따라 󰡒함께 나누며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는 굳은 다짐을 했다.

이번 신규결성은 봉사의 체계 및 개념정립이 잘 이뤄지지 못한 작은 농촌 마을 화현에 인도주의 이념 실천을 뿌리박고 적십자 자원봉사조직의 체계적인 운영 및 봉사활동을 실천하여 특히 농촌의 취약계층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