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도 환경미화원 입니다.˝
일일 환경미화원 체험 3월부터 격월 시행 예정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9 17:01:54

노재영 군포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들이 3월 27일 새벽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산본중심상업지역에서 생활쓰레기를 직접 수거하는 '일일환경미화원 현장 체험'을 했습니다.


이 체험활동은 환경미화원들의 어려운 근무환경을 직접 경험해보고, 생활 쓰레기 수거 및 무단 배출 등 환경 및 청소분야 업무의 개선점을 찾기 위해 실시한 것입니다.
오전 6시부터 1시간여 남짓 15여명의 시청 간부 공무원들은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종량제 규격봉투 배출율 및 재활용품 배출실태를 직접 확인 및 점검했습니다.

또한, 참석한 공무원들은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과정에서 안전조치가 필요한 보도 및 거리 시설물에 대해서 즉석 논의하기도 했습니다.
시는 앞으로 홀수달 마지막 금요일에 간부공무원들의 환경미화원 체험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장체험 후 열린 환경미화원 조찬 간담회에서 노재영 군포시장은 환경미화원들이 일하면서 겪는 고충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격려했습니다.
노재영 시장은 "새벽부터 나와 일하는 환경미화원들을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며 ”생활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