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나룰도서관이라 불러 주세요!”
도서관 명칭-하남시립도서관, 하남시나룰도서관 확정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9 13:40:10

지난 3월 1일부터 24일까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공모한 하남시립도서관과 하남제2시립도서관의 명칭공모 결과가 발표됐다. 하남시립도서관은 기존 명칭 그대로, 덕풍동에 건립중으로 오는 10월 개관할 예정인 하남제2시립도서관은 하남시나룰도서관으로 명칭이 확정됐다.



시립도서관 70건, 제2시립도서관 76건 등 총92명이 응모하여 기존에 타 도서관에서 사용된 명칭 등을 제외하고 심사한 결과 당선작이 없어 시 자체선정절차를 통해 도서관 명칭이 확정됐다.



하남시나룰도서관의 ‘나룰’은 제2시립도서관이 위치한 징겨의 옛지명으로 나리는 들의 옛말, 나리울은 들녘에 둘러싸인 마을이라는 뜻으로 후에 나룰로 줄여 불려진 이름이다. 이 외에도 이 마을은 나래틀이나 나틀이라는 이름에서 기인한다고도 전해지는데 나래는 나래질을 해놓은 것처럼 반반하고 평평하다는 뜻과 뜰과 함께 넓은 들을 일컫는다. 이처럼 하남시제2시립도서관이 시민들을 넓고 풍요로운 문화와 지식의 공간으로 품어 안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