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내 집 앞 화분 내놓기 운동 전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6 15:16:30

안성1동 주민센터(동장 원재희)는 지난 23일 봉산1통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1차 꽃 심기를 실시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내 집 앞 화분 내놓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안성1동 주민, 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내 집 앞 화분 내놓기 취지와 꽃 가꾸는 요령 등의 설명을 듣고 주민들이 가지고 온 화분에 제라늄 꽃을 직접 심어 문 앞에 내 놓도록 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제라늄 꽃은 화단이나 창문화단에 주로 많이 심는 다년초로 잘 만 가꾸면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어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화초 중의 하나이다.

이 꽃들은 앞으로 봉산동 주택가나 상가 앞을 아름답게 수놓을 것이며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 사업에 동참하는 한 계기가 되어 아름다운 마을 아름다운 안성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봉산1통 마을은 그동안 통장(이완구)을 비롯한 주민 모두가 합심하여, 매월 청소를 실시하는 등 지역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내 집 앞 꽃 내놓기 운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안성을 아름답게 가꾸는 데에 큰 몫을 하고 있다.

봉산동마을 2차 꽃 심기는 5월초 경에 있을 예정이며, 영동을 시작으로 한 내 집 앞 화분 내놓기 운동은 금년에는 봉산동을 실시하는 등 앞으로 안성1동 전체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꽃을 가지고 가는 주민들의 환한 모습을 바라보며 우리 안성이 제라늄 꽃처럼 화사하고 아름답게 피어나기를 기대해 본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