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안성1동 주민센터(동장 원재희)는 지난 23일 봉산1통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1차 꽃 심기를 실시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내 집 앞 화분 내놓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안성1동 주민, 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내 집 앞 화분 내놓기 취지와 꽃 가꾸는 요령 등의 설명을 듣고 주민들이 가지고 온 화분에 제라늄 꽃을 직접 심어 문 앞에 내 놓도록 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제라늄 꽃은 화단이나 창문화단에 주로 많이 심는 다년초로 잘 만 가꾸면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어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화초 중의 하나이다.
이 꽃들은 앞으로 봉산동 주택가나 상가 앞을 아름답게 수놓을 것이며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 사업에 동참하는 한 계기가 되어 아름다운 마을 아름다운 안성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봉산1통 마을은 그동안 통장(이완구)을 비롯한 주민 모두가 합심하여, 매월 청소를 실시하는 등 지역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내 집 앞 꽃 내놓기 운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안성을 아름답게 가꾸는 데에 큰 몫을 하고 있다.
봉산동마을 2차 꽃 심기는 5월초 경에 있을 예정이며, 영동을 시작으로 한 내 집 앞 화분 내놓기 운동은 금년에는 봉산동을 실시하는 등 앞으로 안성1동 전체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꽃을 가지고 가는 주민들의 환한 모습을 바라보며 우리 안성이 제라늄 꽃처럼 화사하고 아름답게 피어나기를 기대해 본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