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애 첫 도서관, 임산부·영유아 도서 무료택배대출 서비스 시행
| 기사입력 2009-05-15 10:29:57
시흥시립도서관은 일시적으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편안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내 생애 첫 도서관 - 임산부․영유아 도서 무료택배대출 서비스를 5월 15일부터 시행한다.


본 사업은 경기도 31개시군 중 5개 시군에 대하여 우선 시범사업으로 시행되는 것으로 시흥시가 선정되어 시흥시민에게 편안한 독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내 생애 첫 도서관은 임신 8개월부터 자녀가 12개월이 될 때까지 최장 14개월 동안 시흥시 공공도서관 소장 도서를 택배를 통해 가정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관내 소속 공공도서관에서 산모수첩, 등본 또는 의료보험증으로 임신확인 및 자녀의 개월 수에 대한 인증절차를 거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1회 최대 5권, 최장 21일간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이용에 따른 요금은 전액 무료다.



이 서비스는 아울러, UNICEF 엄마젖먹이기 캠페인과 연계를 통한 모유수유 캠페인에도 동참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며, 서비스 신청자에 대하여『내 생애 첫 도서관』꾸러미를 선착순 지급한다. 꾸러미내용은 다용도가방, 독서안내책자, UNICEF 엄마젖먹이기 안내 등을 담고 있다.



시흥시 관내 3개 공공도서관(시립, 어린이, 대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사항에 대한 안내는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www.shcitylib.or.kr)에서 볼 수 있고, 전화 (031)310-5223, 5250, 5271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