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박물관에 전시할 유물을 수집합니다.
| 기사입력 2011-01-04 09:51:13

[부산=타임뉴스]

지난 2009년 12월 첫 삽을 뜨고, 오는 2012년 5월 개관 예정인 '국립해양박물관'의 전시 연구에 필요한 유물수집(기증) 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부산시와 국토해양부는 지자체 및 해양관련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2012년 4월까지 해양문화(어로민속 포함), 해양역사.인물, 해양과학, 해양생물, 해양산업(수산업.조선업.해운업 등), 항해선박 등 해양 관련 장비.용품.물품.도서 및 예술품 등을 수집 또는 기부 받는다.



이는 국립해양박물관의 전시 연구에 필요한 유물을 확보하고 사라져가는 해양문화유산을 보전하기 위한 것으로, 유물기증은 조건 없는 무상기증을 원칙으로 하며, 기증절차는 국립해양박물관 건립추진단(☎02-3679-3106~9) 또는 부산시 해양정책과(☎051-888-3786)로 공문 또는 전화로 기증의사를 밝히면, 유물실무심의회 심의를 거쳐 유물인수 및 수증처리를 하게 된다.



유물기증자에 대해서는 박물관내 명단 공표, 기념품 제공, 기증유물 순환 전시, 박물관 무료관람 등으로 예우할 계획이며, 소장유물의 기증의사가 없는 경우 유물가치 평가에 따라서 유상 구입하는 방법도 고려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영도구 동삼동 혁신도시 부지에 건립될 국립해양박물관은 시민(국민)의 진취적인 해양사상을 제고하고 해양의 가치와 미래비전을 제시할 대표적인 시설이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이번 유물수집 운동에 단체 및 많은 시민(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