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대전산업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안유지, 김진경 개인대상, 한밭대학교 단체대상 수상
| 기사입력 2010-12-16 09:40:40

대전시는 12월 17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디자인기업협회 대전충청지회(회장 천 안) 주관으로 열리는'제19회 대전산업디자인 공모전'시상식에서 입상한 개인 및 단체 17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지난 1992년 시작하여 19번째 개최되는 산업디자인 공모전은'디자인이 경영활동 전반에 참여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디자인의 진화에 발맞추어 디자인 산업 질적 향상 및 저변확대, 우수디자인 인재 발굴 및 작품의 상품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육성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공모분야는 지정과제(기업지원)와 자유주제 분야 등 2개 부문으로 총 172점이 출품되었으며, 전공분야 교수, 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13명의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로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심사결과 개인부문은 안유지·김진경씨가 공동으로 제출한'국내관광 활성화 Tour시리즈'가 대상에, 박희정의'대전방송 TJB의 새로운 CI디자인'및 이정엽·이금복씨의'블로잉 스피커'와 이미소씨의'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최우수상을, 단체부문은 한밭대학교가 대상을, 배재대학교가 최우수상을 차지하였다.

시상식장에는 주요 입상작품 50여점을 전시하여 이미지 향상과 브랜드 가치창출에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에서는 앞으로 산업디자인의 질적 향상과 저변확대, 그리고 우수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대전 산업디자인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