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덕운동장, ‘은행나무 건강쉼터’ 조성
은행나무 아래서 건강과 휴식을
| 기사입력 2010-12-13 10:26:24

부산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구덕운동장(관리장 구자열)은 운동장 이용시민들에게 건강증진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운동장내 동편 은행나무 밑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야외 운동기구와 벤치를 설치한 ‘은행나무 건강쉼터’를 조성, 12월 14일부터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은행나무 건강쉼터’는 구덕운동장 이용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2010년 추경예산 3천만원을 투입하여 주경기장 동편의 ‘부산국민체육센터’와 경계지점의 철재 울타리를 철거하고, 주변을 정비하여 마련한 자투리 공간 300㎡에 조성하였다.



이번에 조성한 쉼터에는 온몸 허리돌리기 등 10대의 야외용 헬스기구를 설치하여 헬스장을 이용하지 않고도 팔.다리.허리 근력운동은 물론 전신운동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아울러 벤치 8개와 야간 조명등도 설치하여 운동뿐만 아니라 쉼터로서도 많은 역할을 할 수 있게 하였다.



한편, 그 동안 구덕운동장에서는 주경기장 육상 트랙을 아침(05:00~08:30), 저녁(17:30~22:00)으로 시민에게 무료 개방하여 시민들이 트랙에서 달리기나 걷기(Walking)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 왔다. 이번 건강쉼터 조성으로 근력운동도 함께 병행할 수 있어 시민 만족도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덕운동장 관계자는 “실내체육관도 2010년 4월부터 아침․저녁으로 시민들에게 배드민턴장으로 무료 개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구덕운동장 직원들은 시민들이 즐겨 찾고 사랑받는 체육시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