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등록서비스,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OK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2 16:47:46

12월부터 주소지가 아닌 다른 시·도에서도 차량등록이 가능해지며, 전국의 농협이나 우체국에서 세금을 납부하면 자동차등록증과 번호판을 받을 수 있어…

인터넷으로도 자동차 등록(www.ecar.go.kr) 및 세금납부(www.wetax.go.kr) 가능



부산시는 12월부터 주소지가 아닌 다른 시·도에서도 차량을 등록할 수 있고, 인터넷에서 자동차 등록 및 세금납부도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자동차 소유자의 주소지(사용본거지)에서만 자동차 등록이 가능하여 장기출장 등으로 타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은 주소지 등록관청을 방문하는 불편을 겪었으나, 앞으로는 주소지 이외에서도 자동차 등록신청이 가능해지고 전국의 농협이나 우체국에서 세금을 납부하면 자동차등록증과 번호판을 받을 수 있다.



또, 인터넷으로도 자동차민원 대국민 포털시스템(www.ecar.go.kr)을 통해 자동차 등록신청을 하고, 위텍스(www.wetax.go.kr)에서 지방세를 납부한 뒤 다시 자동차포털에서 등록을 마무리하면 번호판 수령기관을 선택할 수 있다.



지역개발채권은 온․오프라인 등록 방식의 구분 없이 교통안전공단의 계좌로 매입액을 송금하면 되고, 세금과 채권 매입가격은 주소지와 상관없이 인터넷으로 등록할 때와 모두 같다.



인터넷으로 처리 가능한 업무는 기존의 등록원부등본 발급 및 열람과 함께 신규·말소·변경 등록이 추가되며, 이전등록 및 대리인 등록도 2011년에 시행될 예정이다.



기타 지역무관 인터넷 등록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차량등록사업소(☏290-5424, 5430, 5448, 5512)로 연락하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