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 간담회 및 건강지도자 교육
초·중·고등학교 보건교사 대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3-27 18:40:13
[달성타임뉴스=이승근기자] 달성군 보건소는 지난 26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보건 담당교사 26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통합 건강 증진 간담회 및 건강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운동전문 정정욱 교수가 ‘청소년을 위한 운동과 건강’이라는 내용으로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의 건강증진과 교직자들의 생활 속 운동실천에 대해 강의하고, 싱겁게 먹기, 미각테스트 등의 실습을 통해 건강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건강생활 실천 및 금연실천 등의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기관 간 업무 협의를 위한 간담회로 진행되었다.

달성군 보건소와 각 학교에서는 이 날 교육을 시작으로 꿈나무 건강 플러스 사업인 청소년 건강 지킴이, 성장 바름이, 금연 및 금주 교육,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푸른기둥 건강지킴이 등 학교별로 필요한 사업을 선정해 상호 협력하여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여 건강한 차세대를 육성하고자 하며, 건강 지도자 양성 및 달성교육지원청의 사업방향과 학교의 방안, 보건기관의 지원 등 각 기관별 역할 분담을 통해 상생하는 사업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