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사봉사회 달성군지구협의회 결연 어르신 합동 생신잔치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3-22 23:37:04
[달성 타임뉴스=이승근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대구달성군지구협의회(회장 한희야)에서는 3월 21일 달성군노인복지관 강당에서 「달성군적십자봉사회 결연 어르신 합동 생신잔치」를 열었다.





이 날 달성군적십자봉사회는 1:1 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보살펴 드리고 있는 어르신 100여분을 모시고 생신잔치를 열어, 힘들고 외롭게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가족과 같은 이웃의 따뜻한 사랑을 나누었다.

달성군적십자봉사회는 지난 2008년 결연 어르신 합동 생신잔치를 처음 개최한 이후 매년 회원들의 회비와 달성군의 지원으로 올해 일곱 번째 생신잔치를 개최해 어르신들의 큰 기대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희야 달성군지구협의회장은 “어르신들이 계시기에 저희들은 나누는 기쁨을 배울 수 있었고, 어르신들의 따뜻한 정으로 마음이 행복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장수하시길 기원하였다.

한편, 달성군적십자봉사회는 2005년부터 지역 내 생활이 어렵지만 정부 지원이 많지 않은 홀몸 어르신 50분을 발굴해 회원들과 1:1 결연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현재 130분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밑반찬 봉사, 빨래, 청소, 말 벗 등의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