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세계 물 포럼’대구유치 분위기 확산한다
- 3.22(화) 14:00 문화예술회관 / 세계 물의 날 기념식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2 10:23:03

[대구=타임뉴스]대구시는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UNEP 환경부 국장을 초빙하여 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개최하는 기념식을 개최하는 등 2015년 제7차󰡒세계 물 포럼󰡓대구유치를 위하여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UNEP: UN환경계획)

3월 22일은 『세계 물의 날』로 지구상 물 부족 문제 인식과 물 환경 보전을 위해 ’92년 제47차 유엔총회에서 지정‧선포한 날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아랍에미레이트, 스코틀렌트와 ‘2015년 세계 물 포럼’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개최된다.



대구시는 UN과 협력 강화를 위해 환경부 UNEP(UN환경계획) 이찬희 환경부 국장을 초빙하여 녹색경제와 환경친화적인 녹색도시 조성에 관하여 특별강연을 듣는 한편 세계동향 등 세계 물 포럼 유치 협력강화 체계를 구축 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시민들이 물의 소중함을 자각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3월 한 달을 물 사랑 참여 및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하였다.



구․군별로는 물탱크 등 저수조 청소 및 신천, 금호강 등 수변구역 대 청결활동을 벌이며 상수도사업본부 및 환경시설공단에서는 정수장 등 상수도시설 및 하수처리장을 개방한다.



대구시는『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물 환경의 중요성과 실태를 알리는 각종 물 사랑 행사를 펼치는 만큼 물 보호에 대한 시민들이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학계, 산업체, 시민, 공무원 등이 한 마음이 되어 세계 물 포럼 대구 유치와 함께 물 산업인 신 성장 동력산업을 육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