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착한기업 육성! 시민과 눈높이 맞춘다
주부체험단 및 청년창업단으로 나뉘어 착한기업 투어 실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5 17:53:34

대구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 떠나는 착한기업 투어단 모집에 나선다. 투어단은 주부체험단과 청년창업단으로 나뉘어 희망자전거제작소, 자작나눔센터 등 지역 곳곳의 착한기업에 방문하게 된다.



대구시는 이번 체험을 통해 지역 업체의 든든한 후원인을 확보하고 나아가 창업 활성화로까지 연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자립형지역공동체 사업이 개시되고 사회적 기업이 작년 말 9개에서 올해 20개(10월 말 기준)로 늘어나는 등 착한기업의 양적 측면에서 큰 성과를 거둔 대구시는 시민에의 홍보를 통해 질적으로도 내실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대구시는 지난 9월 대구 사회적기업 주부서포터즈를 발족하고 매달 3개 업체와 생산 물품을 사회적기업 홈페이지(www.daegu.go.kr/socialEnterprise/) 및 개별 블로그를 통해 시민들에 알리고 있다.



이번 착한기업 탐방 역시도 사회적기업, 지역공동체사업 등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 중 하나로 실시된다.



투어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29일까지 대구시청(www.daegu.go.kr) 및 대구사회연구소(www.tiss.re.kr) 홈페이지에서 게재되어 있는 신청양식을 작성 후, Fax(053-953-4748)나 email(ucsr@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선발자는 29~30일 중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에 착한기업이 늘어나는 만큼 업체들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시민과 착한기업간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