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의원, 대한민국 대표 의정대상 수상
정당 추천 및 타 정당의원 설문, 국정감사, 의정활동 등 다면적 평가·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2-17 20:03: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민주당 박범계 국회의원(대전 서을)은 17일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한국 NGO 연합이 공동 시상하는 ‘대한민국 대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일차적으로 민주당·새누리당·정의당 등 각 당 원내대표의 추천을 받아 수상 후보자를 선정하고 이어 소속정당을 제외한 타 정당 소속의원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결정됐다.



이와 함께 지난 국정감사 활동내용, 출석률을 비롯한 의정활동 이력 등을 입체적으로 평가해 12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박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위원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박 의원은 “당적을 달리하는 타 정당의원들의 시각과 평가가 반영된 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주마가편(走馬加鞭)을 사표로 삼고 지역민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달 한국언론사협회가 시상하는 ‘2013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