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대전시당, ‘대전 국회의원 선거구 증설추진 특위’ 4차 회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09 08:56: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새누리당 대전광역시당 <국회의원선거구 증설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곽영교)는 8일 오전 4차회의를 갖고 12월 중 ‘선거구 증설을 위한 제2차 토론회’를 국회에서 열기로 했다.

특위는 지난 10월 16일에 있은 1차 토론회를 통해 선거구증설의 당위성과 필요성에 대한 대전시민의 공감대가 크게 형성됐다고 보고, 범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서울에서 토론회를 개최키로 한 것이다. 이를 위해 2차 토론회는 가급적 지역 인사는 배제하고 ‘대전국회의원선거구 증설에 공감하는’ 지역 외 인사를 초청해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추구하기로 했다.

특위는 또한 이번 2차 토론회를 계기로 촉구 결의문을 채택해 각 정당의 중앙당, 대전지역 자치단체 및 지방의회, 시민단체 및 각 기관 등에 동참을 호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특위는 다음 주 초로 예정된 선거구증설 관련 새누리당 대전․세종․충남․충북 4개 시도당위원장의 합동기자회견과 새누리당 충청권 국회의원 모임 등을 지켜본 뒤 나아가야할 방향을 찾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