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폭력예방 컨설턴트 양성과정 직무연수 개설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8-12 17:58: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학교 현장의 맞춤식 학교폭력예방 지원과 학교폭력예방 대책의 효율적인 사안 처리 지원을 위한 학교폭력예방 컨설턴트 양성과정 직무연수가 초, 중, 고등학교 학교폭력예방 컨설턴트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간 유성중학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 참가하는 학교폭력예방 컨설턴트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업무에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교감, 학교폭력 책임교사, 윤리․생활지도부장 등에서 공모를 통해 선정하였다. 컨설턴트들은 연수 후 9월부터는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장에서 부딪히는 학교폭력 관련 어려움에 대한 맞춤식 컨설팅을 실시한다.

대전시교육청은 연수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학교폭력예방 선도컨설턴트 연수”에 참가했던 장학사 및 교원을 강사로 임명하고, 학교폭력 유형별 지도 방법 및 사안 처리 방법, 진단도구를 활용한 학교폭력 예방지도 방안,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 대처 등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과 관련된 어려움을 지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직무연수를 구성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폭력 관련 업무는 학교 현장에서 기피하는 업무 중의 하나가 되었다. 이번 연수는 컨설턴트 자신의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 학교와 현장 선생님들이 겪는 학교폭력 관련 어려움을 지원하는 보람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학교폭력예방교육 관계자는 “학교폭력과 관련된 사안은 개인이나 일부 단체의 노력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학교폭력과 관련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인적 자원을 구축하고 지원하는 일은 무척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대전시교육청은 지속적으로 이러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이번 연수에 의미를 담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