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공직자 직장 교육 시행
정부3.0 기본정책과 구민인권보장 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7-10 20:55: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지난 10일 구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국정과제 정부3.0 기본정책과 공직자 인권교육을 시행했다.

정부3.0 기본추진계획에 대한 공직자 특별교육은 새 정부 국정과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정책을 수립 시행할 수 있게 하려고 마련됐으며, 인권교육은 ‘대전광역시 서구 주민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 시행 원년을 맞이해 50만 구민의 인권보장을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정부3.0 기본정책 교육은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정부3.0 추진배경 및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 등 정부3.0 중점 추진과제와「희망의 새 시대 정부3.0」동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공직자 인권교육은 생활 속 사례를 중심으로 인권의 이해라는 주제로 인권의 개념, 변화, 국제적 흐름, 인권 사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구민의 인권보호와 새 정부 국정과제 추진을 위해 공직자의 이해증진과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고 국정 기조에 부합하는 우리 구 실정에 맞는 정책을 개발․수행하기 위한 직원역량을 강화 하고자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구정발전과 살기 좋은 도시 건설을 위해 직원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