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찾아가는 자원봉사 강좌’ 눈길
상반기, 관내 15곳 학교와 기업체 4,828명 참여, 열띤 호응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7-08 13:59: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평생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청소년, 직장인,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 강좌’라는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강좌는 각급 학교, 기업체, 단체에서 희망하는 교육일정과 장소를 지정하여 방문 신청하면 전문 강사가 찾아가 자원봉사의 중요성과 사례 중심의 체계적이고 현장감 있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서구는 지난 3월 동방여중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관내 15개 학교와 기업체를 방문하여 자원봉사강좌를 실시하고 있으며, 4,828여 명이 자원봉사 강좌에 참여 할 만큼 구민으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강좌’는 11월까지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곳에서는 서구청 자원봉사센터(611-6156)로 신청하면 된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지속해서 봉사자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는 자원봉사 기본 소양 교육뿐만 아니라, 지식 함양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